라인
왼쪽
오른쪽
HOME 포토&이미지
2016 페닌슐라 클래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 어워드, 피닌 파리나의 1954년 형 마세라티 A6GCS/53 베를리네타 수상
제이콥 기자 | 승인 2017.08.18 10:43

유명한 자동차 쇼인 몬터레이 카 위크(Monterey Car Week) 기간 동안 큰 기대를 모은 개인 소장품전에서 모나코의 데스트리에로 컬렉션(Destriero Collection)이 선보인 피닌 파리나(Pinin Farina)의 1954년형 마세라티(Maserati) A6GCS/53 베를리네타(Berlinetta)가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권위 있는 페닌슐라 클래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 어워드(The Peninsula Classics Best of the Best Award)의 수상자로 지명되었다.

피닌 파리나는 베를리네타 차체의 스포츠 카를 단 4대만 생산했으며 매우 아름다운 이 모델을 가장 잘 보존한 것으로 관심을 끌었는데, 이 차가 유일하게 원래의 새시와 프레임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명 차종을 다루는 로마의 딜러가 특별 주문한 이 스포츠 카는 마세라티 형제가 개발해 크게 성공을 거둔 2000cc 레이싱 카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모델의 독보적인 스포츠 스타일은 1950년대 자동차제작 예술을 대표하는 것으로 지난해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 쇼에서 최고의 상을 수상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원래 1654년 파리 모터 쇼에서 선보인 이 자동차는 1955년 밀레 밀리아(Mille Miglia) 등 다수의 레이스에 참가한 이탈리아의 Count Alberto Magi Diligenti가 처음으로 소유하고 있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페닌슐라 클래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 어워드’는 정상급 국제대회를 통해 가장 우수한 레이스 카 8대가 모여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차(exceptional car)라는 타이틀을 놓고 경쟁한다. 이 권위 있는 행사는 페닌슐라 호텔(Peninsula Hotels), 그라프 다이아몬드(Graff Diamonds) 그리고 롤렉스(Rolex)가 후원하고 있다.

페닌슐라 호텔의 모기업인 홍콩상하이 호텔(Hongkong and Shanghai Hotels, Limited) 회장인 마이클 카두리(Michael Kadoorie) 경은 크리스천 필립슨(Christian Philippsen), 윌리엄 ‘칩’ 코너 2세(William E. “Chip” Connor II), 브루스 메이어(Bruce Meyer)와 공동으로 이 상을 제정해 2016년 출범시켰다. 필립슨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클래식 자동차 권위자 중 한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코너는 국제적인 빈티지 카 수집품 업계를 선도하는 한편 열정적인 아마추어 레이싱 카 드라이버이기도 하다. 또한 메이어는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Petersen Automotive Museum)을 설립하여 회장 직을 맡고 있다.

마이클 카두리 경은 “1954년형 마세라티 A6GCS/53 베를리네타는 피닌 파리나 설계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가장 뛰어난 본보기이며 이탈리아 클래식 스포츠 카의 전형을 보여주는 차체 설계와 동일한 의미를 갖는다”며 “그 독창성을 세심하게 유지함으로써 이 멋진 자동차가 1954년의 경쟁차종 중 가장 품위 있게 보존되어 세상에 드러날 수 있게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걸출한 자동차에 제2회 ‘페닌슐라 클래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 어워드’를 수여하게 되어 대단히 감격스럽다”고 덧붙였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자동차는 2017년 8월 17일 매년 개최되는 제15회 더 퀘일, 모터스포츠 경연대회(The Quail, A Motorsports Gathering)에서 전시되어 널리 알려지게 된다.

홍콩상하이 호텔이 소유, 운영하고 있는 페닌슐라 호텔은 ‘페닌슐라 클래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 어워드’를 후원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는데 이는 그룹이 고급스러움과 여행 그리고 자동차 라이프스타일에 열정을 갖고 있고 그 가치를 인정하는 것과 맥을 같이한다. 아시아와 미국 및 유럽의 도시에 10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페닌슐라 호텔은 회사가 갖고 있는 전통과 전문지식을 동원해 세계 최상의 자동차를 세상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http://peninsula.com/bestofthebest 참조 >

제이콥 기자  real2018@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17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