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뉴스 가구&홈
이케아코리아, 고양점 오픈 앞서 미드솜마르 축제 열어~
장계영 기자 | 승인 2017.06.24 15:28

이케아 코리아는 올해 오픈 예정인 이케아 고양점의 지역 주민과 새로운 이웃으로 함께하는 ‘미드솜마르(Midsommar)파티’를 6월 23-24일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에 위치한 벨라시타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웨덴 하지 축제로 알려진 ‘미드솜마르’는 스웨덴의 가장 큰 축제중 하나로 일년 중 해가 가장 긴날을 기념해 가족, 친구, 이웃 등과 함께 전통 음식과 음악, 춤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함께하는 행사이다. 이번 ‘미드솜마르파티’는 이케아코리아가 오는 10월 이케아 고양점 오픈에 앞서 지역 주민들에게 이케아의 뿌리인 스웨덴의 전통과 문화를 소개하고, 새로운 이웃으로서 지역 주민들을 만나기 위한 자리이다.

이케아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는 아이들이라는 믿음 아래, 이번 행사에도 지역 아동 120여명을 초대하여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이케아 코워커들과 함께 다양한 스웨덴 테마의 이벤트를 함께 할 예정이다. 일반 방문객을 위한 행사는 23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8시, 24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미드솜마르’를 기념하는 이벤트로는 꽃다발과 화관 만들기, 스웨덴의 마스코트인 달라호스(Dala horse)색칠놀이, 스웨덴의 전통놀이인 피스크담(Fiskdamm) 낚시등, 이케아 코워커들과함께 즐길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스웨덴 전통 의상이 그려진 포토월에서 사진촬영, 스웨덴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뮤지션 아바(ABBA)의 음악에 맞춰 이케아 코워커들과 함께미드솜마르폴을 돌며 춤을 추는 시간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미드솜마르파티’에 방문한 이케아 패밀리(IKEA FAMILY) 멤버와 현장에서 무료 가입한 이들을 대상으로소정의 상품도 주어진다.

세실리아 요한슨(Cecilia Johansson) 이케아 고양점장은 “이번 행사는 스웨덴에서 가장 큰 축제로 꼽히는 미드솜마르를 맞아, 고양에 새롭게 자리잡을 이웃으로 지역 주민들께 인사 드리고, 스웨덴 전통문화를 소개하고자 기획됐다”며,“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계영 기자  rivalnews@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19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