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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밥, 3년 연속 연 70% 성장
안요셉 편집 | 승인 2018.01.11 15:41

CJ제일제당 냉동밥 '비비고'가 2015년 출시 이후 성장세를 이어가며 집밥의 대체식품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CJ제일제당  냉동밥 '비비고'는 지난해 자사매출 기준으로 330억여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2016년 거둔 180억원의 매출과 비교해 무려 두 배 가까이 성장한 것이다. 절대적인 매출 규모가 크진 않지만 최근 3년간 연평균 7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성장세가 높아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냉동밥의 인기 비결은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밥을 제외하고 재료만 볶는 기존 방식을 벗어나 모든 재료를 180도 이상 고온 불판에 빠르게 볶아 불향을 입히는 방식을 적용했다.

회사는, 은은한 불향, 고슬한 밥맛 등 뛰어난 맛과 품질을 구현하면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소비자 니즈를 겨냥한 제품 라인업 확대도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조사와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대중적으로 소비되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빠르게 라인업을 확대,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는 데 집중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새우볶음밥’과 ‘닭가슴살볶음밥’, ‘불고기비빔밥’, ‘낙지비빔밥’, ‘곤드레나물밥’, ‘취나물밥’, ‘시래기나물밥’, ‘깍두기볶음밥’ 등 총 8종의 제품을 갖췄다.
 

안요셉 편집  ahc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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