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이슈&트렌드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디자인 기대감 높아
제이콥 기자 | 승인 2019.08.15 17:18
<사진>갤럭시 폴드의 접은 모습과 펼친 모습(삼성전자 홈페이지 제공)

삼성전자가 화제작 ‘갤럭시 폴드’의 론칭을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작의 문제점을 철저하게 분석해 개선한 ‘갤럭시 폴드’를 내놓는데, 특히 디자인 부분을 크게 보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개선 사항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로 유효성을 검증했다고 밝혔다.

먼저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에 탑재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 최상단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까지 연장해 화면 전체를 덮었다. 화면 보호막이 디스플레이의 한 부품으로 보이게 하는 동시에 임의로 제거할 수 없도록 했다.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갤럭시 폴드’는 펼쳤을 때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형 디스플레이로 확장된 사용성을 제공하지만 접었을 때는 한 손으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폴드의 디자인은 구조에 맞춰 디자인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설계했다. 차별화된 디자인은 소품으로 어디에서나 조화미를 이룬다. 접었을 때 드러나는 메탈 신지는 또다른 반전의 매력이다.

갤럭시 폴드는 펼치면 넓은 화면을 이용할 수 있지만, 또 반으로 접으면 한 손에 감기는 깜찍한 크기로 변신한다. 커브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알림을 확인하고 메시지에 답장을 하고 간단히 앱을 사용하는 일까지 오직 한 손이면 충분하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이 기준이라면 갤럭시 폴더에 코머스 블랙과 스페이스 실버는 거기에 내일의 미술 더 한다. 스페이스 실버가 만약 메탈릭 해 보인다면 한 번 더 들여다 보길 바란다. 빚에 따라 생동하는 다채로움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 모습을 내게 반짝이는 표면만 보지 말길 바란다. 더 깊이 파고드는 시크한 어둠을 만날 수가 있다.

코스모스 블랙과 스페이스 실버 두가지 디자인으로 운영된다.


 

제이콥 기자  real2018@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19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