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뉴스 서비스&제약
불혹을 유혹하는 유통업계 새로운 바람
뉴스편집 기자 | 승인 2019.08.27 20:11

노무족(No more Uncle; 더 이상 아저씨가 아니다), 노마족(No more aunt; 더 이상 아줌마가 아니다)까지, 나이보다 젊게 살고 싶어 하고 자신들이 젊다고 생각하며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 특징인 중장년을 표현하는 용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중장년층은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경향을 두드러지게 나타낸다. 또한 베이비부머 세대인 중장년층이 점차적으로 시니어층으로 편입됨에 따라 이들을 소비자로 타깃 하는 시장은 커져갈 전망이다.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중장년층을 흡수하게 된 액티브 시니어 시장의 경우 2020년에 약 125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지금 유통가는 이들을 잡기 위한 제품이 주목되고 있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노후의 질병에 대비하고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 섭취와 운동을 병행하는 ‘액티브 뉴트리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피부가 푸석해지고 탄력이 손실되어 신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근육이 줄고 머리카락과 손톱이 약해지는 등 건강에 좋지 않아 평소 단백질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탄탄한 몸매와 동안의 비결이 된다.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자’는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이달에 론칭한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Nu프로틴’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근육에 대비해 간편하게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된 단백질이 고함량 된 균형단백질 복합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섭취량인 2포에 단백질 20g과 근육 합성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BCAA이 4,000mg과 비타민D와 칼슘, 항산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단백질 권장 섭취량과 비타민, 아미노산 등 영양을 챙기기 쉽지 않아 평균적으로 15g의 단백질이 부족한 한국인의 단백질과 영양성분의 섭취를 도와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고자 단백질 섭취와 꾸준한 운동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젊음에 관심을 가지는 중장년층이 늘어감에 따라 단백질 섭취를 중요시하는 소비자층이 많아져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단백질은 근육, 결합조직 등 신체조직의 구성성분으로 일일 권장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챙기기 힘든 소비자를 고려하여 양질의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단백질 고함량 균형단백질 ‘마이밀 뉴Nu프로틴’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30대부터 근육이 감소해 균형감각과 유연성이 줄어들고 낙상과 같은 사고에 치명적일 수 있어 이를 대비하며 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 전문 제이앤에스 바디플로우에서는 약해진 근력과 기억력, 만성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큰 노년을 대비하기 위해 신체 기능 향상 및 회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지속적인 움직임으로 원활한 신진대사 촉진 및 관절 가동범위를 증가시켜 생활에서 올 수 있는 상해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필라테스 기구 운동을 통해 코어 복근과 근육 운동을 병행해 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 인기가 많다.  

대상웰라이프 ‘닥터 아르기닌’은 국내에서 생산된 L-아르기닌을 사용한 제품으로 무설탕, 무합성착색료, 무트랜스지방, 무콜레스테 등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다. 닥터 아르기닌 2포에는 장어(100g) 대비 5배나 많은 L-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어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으로 생길 수 있는 혈관질환 건강에 도움을 준다. 서구화된 식생활 변화로 심뇌혈관 질환이 늘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더욱 인기다.

유한킴벌리 요실금 전문 브랜드 ‘디펜드’는 지난 3월, 2018년 디펜드 요실금 언더웨어 매출이 전년대비 24% 성장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요실금 언더웨어 시장을 세분화해 세미 액티브 시장을 개발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요실금 인식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과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라는 이름으로 성인용 팬티를 속옷의 개념으로 접근 시킨 것이 시장 확장에 기여했다.

풀무원로하스 ‘로젠빈’은 여성 건강에 필요한 기능 성분과 영양을 함유한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 20년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비슷한 식물성 이소플라본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검정콩에서 추출한 ‘이소플라본’을 주원료로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네덜란드산 보라지종자유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을 감소해주는 비타민D, 체내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비타민E 등 총 11가지의 원료가 함유돼 갱년기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줘 젊고 건강한 삶을 원하는 중년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뷰티업계에서도 건강과 안티에이징과 미용에도 관심이 많은 중년층을 공략하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경우 중장년층을 주 고객층으로 두고 있다. 다리미 모양의 디자인으로 일명 ‘얼굴 다리미’로 불리는 DPC 스킨 아이론은 미세전류, 진동, 온열, 음이온, LED 등 5가지 기능을 한 번에 담은 뷰티 디바이스로 진동으로 힘없는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하여 마사지 효과를 주고, 이온이 순차적으로 교차함으로써 미세전류가 피부에 전달되어 영양 성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얼굴뿐만 아니라 주름이 걱정되는 목과 바디 등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중장년층의 이목을 끌었다.

뉴스편집 기자  rivalnews01@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편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19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