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뉴스 자동차
옵티머스 라이드, 자사 자율주행차에 벨로다인 라이더의 선구적 센서 채용
제이콥 기자 | 승인 2019.08.28 22:29

옵티머스 라이드(Optimus Ride)가 자사의 모든 자율주행차에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의 획기적 라이다(lidar) 센서를 채용하기로 했다고 벨로다인이 27일 발표했다.

이 센서는 물체 및 자유 공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안전한 운전과 믿을 수 있는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풍부한 컴퓨터 인지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동성을 변혁하는 임무를 가진 선도적 자율주행차 기술 기업인 옵티머스 라이드는 머지않아 미국의 4개 주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옵티머스 라이드의 라이언 친(Ryan Chin) 최고경영자(CEO)겸 공동 설립자는 “벨로다인의 센서는 우리의 자율주행차를 도로상에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안전한 자동차가 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옵티머스 라이드가 SAE(미국 자동차 엔지니어협회)의 레벨4(Level 4) 기준에 맞는 자동차를 운영하려면 높은 수준의 정교성, 지능, 감지 범위, 해상도를 필요로 한다. 벨로다인의 기술이 이러한 높은 기준을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옵티머스 라이드는 계획된 지역사회, 학교 캠퍼스 및 도시 내 자율주행 구역 같이 구획되고 지리상으로 경계 표시가 된 지역에서 저속으로 승객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자율주행차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자동차들은 현재 보스턴의 시포트 구역(Seaport District), 매사추세츠주 사우스 웨이머스(South Weymouth), 뉴욕주 브루클린의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Brooklyn Navy Yard) 등에 배치되어 있다. 옵티머스 라이드가 네이비 야드에 배치한 자동차는 뉴욕주에서 최초로 상업적으로 배치한 자율주행차이다. 옵티머스 라이드는 머지않아 캘리포니아주 페어필드에 있는 패러다이스 밸리 에스테이트(Paradise Valley Estates)와 버지니아주 레스턴에 있는 브룩필드 프로퍼티즈(Brookfield Properties)의 핼리 라이즈(Halley Rise)에도 배치할 예정이다.

옵티머스 라이드는 벨로다인 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차 주변의 사람과 물체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뿐만 아니라 속도와 궤도를 계산할 수 있다. 자동차에 탑재돼 있는 컴퓨터 시스템은 이러한 정보를 갖고 목적지로 어떻게 운전해 갈지를 판단한다.

마이크 젤렌(Mike Jellen) 벨로다인 라이더 사장 겸 최고상업책임자(CCO)는 “옵티머스 라이드의 자동차들은 벨로다인의 지능적 라이다 센서가 그 회사의 자율주행차들이 어떻게 도로를 달리게 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며 “옵티머스 라이드는 처음 구간(first-mile)과 마지막 구간(last-mile)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여 사람들이 효율적이고 편리한 자율주행 이동수단을 접하게 하는 독창적인 접근방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제이콥 기자  real2018@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19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