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라이벌
여름철 제습기 선택, 효율성 vs 성능
제이콥 기자 | 승인 2020.06.30 17:30
<사진> 왼쪽:신일전자, 오른쪽:LG전자 / 각사 제공

무덥고 습한 계절이 찾아왔다. 에어콘, 선풍기 외에 최근 유행하는 여름 가전이 제습기이다. 제습을 통해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차단할 수 있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습기 가전시장에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내놓은 다양한 제품이 있다. 기능과 성능, 다양한 가격대로 인해 소비자는 어느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할 수 밖에 없다.
가격과 성능, 어떤걸 골라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까?

최근 신일전자와 LG전자가 이전 제품보다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을 내놓고 판촉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신일전자는 강력한 제습기능을  탑재한 ‘대용량 제습기(23리터)’를, LG전자는 인버터 기능을 탑재한 '휘센 인버터 제습기'를 내놨다.

신일의 ‘대용량 제습기(23리터)모델명 SDH-M180BH)’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적용되는 모델이다. 1일 제습량은 23리터로, 생수병(500ml) 45개 분량인 습기를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어 실내 곳곳의 숨은 습기나 장마철 빨개 건조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습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풍량은 강/약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연속 제습과 함께 최적의 습도를 찾아 주는 자동 습도 조절 기능도 갖췄다. 사용자는 30~80%까지 5% 단위로 희망 습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1시간부터 24시간까지 작동 시간도 설정 가능하다.

물통의 용량은 4리터로 물을 자주 비워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한 배수구에 호스를 연결하면 매번 물을 비워낼 필요 없이 연속 배수가 가능하다. 여기에 물통이 가득 차면 만수 알림 표시등이 깜빡이며 동작을 멈추는 기능도 더했다.

제품 가동 시 발생하는 성에나 결로 현상을 자동으로 제거해 주는 내부 건조 기능을 장착했으며 생활먼지를 걸러주는 헤파필터도 탑재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 어디든 잘 어울리며, 해당 제품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신일의 ‘여름가전 로드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하이마트 전국 매장 및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소비전력 500W,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사용 면적: 25~30 m2 평형 기준), 가격은 30만원대 초반으로 형성되어 있다. 무게는 약 13kg 정도다.

LG전자는 제습은 이전 제품보다 더 빠르고 용량도 넉넉해진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를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모두 3종이다.

제습 용량 16L 신제품의 경우 기존 17L 일반 인버터 제습기보다 실내 온도 27도(℃)인 시험실의 습도를 70%에서 40%까지 낮추는 데 걸리는 시간이 약 45% 더 짧다.

신제품 중 2종은 20L의 넉넉한 제습 용량을 갖췄다. 물통의 용량도 기존 제습 용량 19L 제품보다 1L 커진 5L로 물통을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된다.

이들 신제품 3종은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라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대상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월간 에너지비용 기준 매일 평균 5.7시간씩 쾌속 제습 모드를 사용할 경우 월 전기료는 20L 제품이 약 8000원, 16L 제품이 약 6000원이다.

또 이들 제품은 무선인터넷(Wi-Fi)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든 제품 상태와 실내 습도 등을 확인하고 제습기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집 안에서 제습기를 손쉽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허리 높이에 맞춘 이지핸들과 매끄럽게 움직이는 이지 휠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핸들의 색상은 골드와 실버 2가지이며 다양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는 실내 습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제습’, 장마철에 덥고 습한 실내를 빠르게 제습하는 ‘쾌속 제습’, 더욱 조용하게 작동하는 ‘저소음 제습’, 젖은 신발과 옷장 틈새를 건조하는 ‘집중 건조’ 등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습 모드를 갖췄다.

LG전자는 핵심부품과 인버터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다른 주요 가전들과 동일하게 휘센 제습기의 인버터 컴프레서를 10년간 무상보증하고 있다. 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으로 약 50만원 중후반대이다.

 

제이콥 기자  real2018@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20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