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라이벌
공기 속 바이러스-세균 제거, 이런 제품은 어떨까?세스코 ‘센스미’ VS 이누스 ‘에어새니타이저’
안한나 기자 | 승인 2021.12.29 18:04
<사진>왼쪽 쎄스코 센스미, 오른쪽 이누스 에어새니타이저 /각사 홈페이지 캡쳐

공기의 질을 정화하는 차원을 넘어 이제 공기 중 바이러스 차단에 신경 써야 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특히 바이러스와 세균이 서식하기 좋은 곳, 화장실과 같이 환기가 잘 안되는 공간, 엘리베이터 등은 신경이 많이 쓰이는 곳이다.

끝을 모르는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실내 공기 중 바이러스 항균에 효과적인 제품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제품들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세스코 ‘센스미’

생활환경 위생기업 세스코는 공기 중 바이러스 살균에 효과적인 신제품 ‘센스미(Sense me)를 선보였다.

<사진>세스코 센스미 설치 장면/홈페이지 캡쳐

가로 380mm, 세로 120mm의 소형 사이즈로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가로와 세로 원하는 방향으로 설치 할 수 있다.

살균 과정은 공기를 흡입해 카본프리필터로 필터링 후 UV-C 살균램프를 거쳐 살균 된 공기를 토출하는 UV살균터널 방식이다. 살균력을 높이기 위해 공기 속 바이러스가 UV살균터널 내의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S형유로, 미러월 등의 설계가 적용됐다.

세스코는 세균과 병원균 등 바이러스 단백질의 DNA를 파괴해 감역력을 차단하며,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세스코 센스미 살균메커니즘/홈페이지 캡쳐

실내로 들어온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모션인식 기술을 통해 터보 살균모드가 작동돼 바이러스 선제공격 시스템을 가동하는데, 외출 후 가장 먼저 거치는 현관이나 엘리베이터 내에 설치하면 효과적이겠다.

◇이누스 ‘에어새니타이저’

욕실 전문 브랜드 이누스에서 선보인 신제품 ‘에어새니타이저(Air Sanitizer)’는 욕실 공기 속 세균과 바이러스, 악취를 제거하는 전용 항균 청정기를 출시했다.

<사진>이누스 에어새니타이저 설치 장면/홈페이지 캡쳐

욕실 환경에 맞춘 제품으로 습도 보정용 TVOC 센서를 통해 습도와 먼지를 구분하여 작동되며, 공기의 질을 LED 조명으로 표시한다.

벽 설치, 또는 스탠딩으로 설치가 간편하며, 모드 버튼을 눌러 터보, 에코, 오토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이누스는 환경부로부터 인증 받은 SNoW® 항균 필터를 통해 황색포도상구균, 페렴간균, 대장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의 세균을 99.9% 차단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이누스에어새니타이저 바이러스 차단 매커니즘/홈페이지 캡쳐

또한 HEPA H13 등급 필터가 적용돼 0.3㎛ 사이즈의 미세먼지를 99.9% 제거할 수 있고, 악취의 원인으로 알려진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한편 이들 제품은 80~90만원대의 높은 가격 때문에 부담을 느낀다는 소비자들도 많아 업체는 렌탈 상품을 내놓고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안한나 기자  crosshanna@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22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