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뉴스 식품&건강
씁쓸한 불황에도 '허니 맛' 실적은 달콤GS25, 작년 허니 맛 상품 상위 10개 품목 전년 대비 93.7% 신장
안요셉 | 승인 2022.01.10 16:06

지난해 GS25 편의점의 상위 10개 품목 매출 분석 결과 '허니 맛' 상품이 무려 전년 대비 93.7% 신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허니 맛'은 2014년 허니버터칩의 열풍으로 시작, 스낵·안주·주스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 되었으며, GS25에서만 2019년 42개, 2020년 46개, 2021년 52개로 매년 늘었다.

특히 2021년 출시한 갓생)카라멜콘 허니땅콩 63G, 갓생)허니버터아몬드 두유 200ML 상품은 출시 월 대비 12월 기준 약 237%와 161%의 신장세를 보이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2022년 새해에도 허니(꿀) 맛의 인기를 이어 가기 위해 이달 5일 바프(HABF)와 컬래버 한 ‘허니에일캔 500ML’ 수제 맥주를 출시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4500원이며, 도수는 4.3%이다.

허니에일캔 500ML은 에일과 라거의 중간 타입인 골든에일 스타일 맥주다. 독일산 보리 맥아에 특색 있는 홉을 첨가해 고소하고 가벼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국내산 사향 벌꿀을 첨가해 맥주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꿀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술의 쓴맛을 대신해 가벼운 저도주를 즐기는 MZ세대(밀레이얼+Z세대) 사이에서 호프집의 꿀맥주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 GS25는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많은 고객이 가까운 점포에서 꿀맥주를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요셉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22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