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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집밥, 가장 큰 가치는 '건강'...
안요셉 | 승인 2022.12.29 17:30
<자료>테팔 제공

테팔이 한국 창립 25주년을 맞아 최근 국내 소비자의 집밥 이용 행태를 파악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한 ‘테팔 한국 창립 25주년 팝업 하우스’ 방문 고객 대상으로 ‘한국인의 집밥 이용 형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결과, 한국인이 생각하는 집밥의 가장 큰 가치로는 △건강(38%) △가족과 보내는 시간(31%) △맛(16%) △비용 절감(14%) 순으로 중요하다고 답했다.

응답자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순위는 조금씩 차이가 있었다. 기혼의 경우 ‘가족과 보내는 시간(40%)’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던 반면, 미혼의 경우 ‘건강(40%)’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가족과 보내는 시간(22%)’보다 2배가량 높으며, 결혼의 유무가 집밥의 가치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테팔 제공

‘비용 절감’을 가장 중요하다고 꼽은 응답자별 비율은 기혼(10%)보다 미혼(20%)이 2배 높았다. 미혼 중에서도 1인 가구(24%)에서 더 높아지며, 최근 지속되고 있는 식품 물가 상승 부담이 혼자 살수록 가중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외에도 응답자 절반 이상인 약 56%가 일주일 기준 △평균 1회~6회 직접 집밥을 조리해 먹는다고 답했으며 △평일 저녁(50%) △주말 점심(17%) △주말 저녁(13%) 순으로 자주 조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집밥을 직접 조리하지 않는 이유는 △귀찮아서(37%) △요리할 시간이 부족해서(32%)가 절대적이었고 △요리가 어려워서(15%)란 응답이 뒤를 이었다.

안요셉  ahc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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