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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 ‘덴마크 하이’ 론칭
안요셉 | 승인 2024.02.05 17:47

 

지난해 국내 액상 발효유 시장 규모는 약 1270억원 수준(닐슨아이큐코리아). 전년 대비 약 2% 소폭 성장했다.

이 시장을 선점을 위해 동원F&B는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하였다.

동원F&B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을 통해 지난해 국내 드링킹 시장 정상을 차지한데 이어 액상 발효유 시장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유가공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하이(Hej)’는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로,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덴마크 하이’는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F&B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글로벌 유산균 전문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D도 들어있고, 당 함량이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적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안요셉  ahc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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