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뉴스 유통
GS25 ‘혜자브랜드’ 재출시 1년간 누적 2800만개 돌파
안요셉 | 승인 2024.02.24 20:22

국민 엄마로 불리우는 배우 김혜자 씨의 이름을 도입해 만든 GS25의 ‘혜자브랜드’가 지난 1년간 판매 수량 2800만개를 돌파하며 이름값을 하고 있다

‘혜자브랜드’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2월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출시를 시작으로 도시락 상품인 김밥, 주먹밥, 빵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왔다.

사진=GS25 김혜자도시락 4종(왼쪽부터 반반제육, 통통쏘야&불고기, 7첩반상, 두부&김치제육)

김혜자 브랜드의 상품이 처음 등장한 시기는 2010년. GS25는 당시 김혜자 도시락을 선보이며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약 7년간 운영 기간 동안 누적 1조원의 매출을 거두었다.

이후 라인 조정으로 일시 중단했던 이 브랜드는 지난해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으로 재출시했으며, 여세를 몰아 김밥, 주먹밥, 빵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혜자 브랜드 재출시 1년째를 맞는 2024년 2월 15일 기준 누적 판매 수량이 2800만개에 달했는데, 이는 일평균 7만7000여개, 1분당 약 53.3개가 팔린 셈이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1100억원으로 추정되며, 도시락 전체 매출은 2023년 기준(전년 대비) 약 51% 신장했다.

‘혜자브랜드’는 지난해 외식 물가 상승률이 6%(통계청 기준)대인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 알찬 구성으로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높은 가성비로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GS25는 향후 현재 주 소비층인 20~40대 고객에, 추가적으로 10대 고객이 간편하게 구매, 시식할 수 있는 상품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다.

안요셉  ahc03@naver.com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요셉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라이벌뉴스  |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일 : 2016. 01. 03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24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