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HOME 뉴스 가전&디지털
임팩트피플스, 50~60세대 무선청소기 선호도 조사
뉴스편집 기자 | 승인 2024.04.18 21:36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3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먼저 조사에 참여한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에게 ‘현재 무선 청소기를 이용하고 있는 지’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응답자의 90.5%가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무선청소기를 이용 중인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이용 중인 제품을 구매(선택)하게 된 이유’ 대해 물었다. 그 결과, ‘브랜드’를 지목한 이들이 63%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높은 응답률은 ‘가격(28.6%)’이었으며, 3위는 ‘디자인(18.8%)’으로 조사됐다.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구매에 가장 큰 요인이 되는 ‘브랜드’와 관련해 가장 선호하는 무선청소기 브랜드 1위는 ‘LG전자(코드제로)’가 차지했다. ‘LG전자(코드제로)’를 가장 선호한다는 응답이 전체의 36.4%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이어 높은 선호도를 보인 브랜드는 ‘다이슨’으로, 1위를 차지한 ‘LG전자(코드제로)’와 단 5.4%의 응답률 차이를 보였다. 3위는 15.5%의 응답률을 획득한 ‘삼성제트’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40대에서 ‘다이슨’을 가장 선호하는 비율이 집단 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고, 50대와 60대에서는 ‘LG전자(코드제로)’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70대의 경우 ‘다이슨’과 ‘LG전자(코드제로)’에 대한 선호도가 동일하게 나타났다.

아울러 동일 응답자들에게 현재 이용 중인 무선청소기 구매 경로에 대해 묻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했다는 이들이 전체 응답의 32%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오프라인 종합 전자제품 매장’이 17.9%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15.8%의 응답자들이 지목한 ‘오프라인 브랜드숍’이다. 이 밖에도 ‘대형마트(15.2%)’, ‘온라인 브랜드숍(6.7%)’, ‘백화점(8.1%)’ 등 다양한 구매채널이 언급됐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뉴스편집 기자  rivalnews01@daum.net

<저작권자 © 라이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편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라이벌뉴스  |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92길 32  |  대표전화 : 02)353-9918
등록번호 : 서울, 아03921   |  등록일 : 2015.10.05   |  발행일 : 2016. 01. 03  |  발행 및 편집인: 장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계영
Copyright © 2024 라이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